음성군, 설성문화제 기간 음성박물관 건립 홍보부스 운영
음성군, 설성문화제 기간 음성박물관 건립 홍보부스 운영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0.1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음성군 전통문화 예술의 계승발전과 군민화합을 위해 개최되는 설성문화제 기간(10.12.~10.15.) 동안 음성박물관 건립과 관련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군은 설성문화제 기간 중 음성박물관을 홍보하며, 군민의 음성박물관 건립에 대한 의견을 듣는다.

홍보 부스에서는 음성박물관 건립 기원 손수건 만들기, 문화체험 활동, 홍보사진 촬영, 건립 기원 메시지 작성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으며, 설문조사를 통해 음성박물관 건립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또 군은 자발적인 유물기증운동을 통해 음성과 관련된 정체성 있는 유물을 확보하고, 군민과 함께하는 박물관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기증 대상은 음성의 고고, 역사, 미술, 민속, 근현대사 및 문화자료 등 음성박물관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자료면 모두 가능하다. 다만 소유나 출처가 불분명하고 도난이나 도굴 등 불법적인 행위와 관련된 유물은 접수 제외한다.

 

현재 음성군은 지역의 특성을 담은 박물관 건립과 전시 계획 수립을 위해 일반동산문화재 조사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박물관 전시프로그램 구체화 연구, 학술대회 등 사업추진 로드맵에 따라 꼼꼼하게 건립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부스 운영 결과를 분석해 군민들의 박물관 의견을 음성박물관 건립 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박물관은 음성의 역사적인 사실뿐만 아니라 그 안에는 사람과 정신이 깃들고 교육과 체험, 전시 등 그야말로 지역의 종합적인 것을 담아내며 지역 주민과 공존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되도록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