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음성 만들기 운동 추진
음성군,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음성 만들기 운동 추진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0.1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난 124년 만에 개최된 제42회 설성문화제를 맞아 참가한 방문객에게 저출생 위기 극복 캠페인을 실시했다.

 

음성군의 합계출산율이 0.82명으로 낮은 출산율을 기록하는 등 심각한 인구 절벽 위기를 마주하고 있는 가운데, 군은 4년 만에 개최된 설성문화제를 통해 범군민적인 출생 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음성 만들기라는 슬로건을 목표로 군은 홍보부스를 설치해 임신·출산 관련 지원 혜택을 안내하고, 포토존을 설치, 아이들을 위한 즉석 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풍선을 나눠주는 등 현장 이벤트를 진행해 저출생 극복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아울러, ‘내고장 음성주소 갖기 운동과 연계해 군 인구정책 및 전입지원 혜택, 청년지원센터, 청년창업지원금, 청년면접수당 등 갖가지 인구 유입 및 청년 정책에 대한 홍보도 병행했다.

 

오상순 2030전략실장은 저출생 문제는 금전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출산에 대한 인식 개선도 필요한 만큼 이번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아이를 낳는 것은 미래가 태어나는 것이기에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정주여건 개선, 일자리 창출, 출산·양육 환경 조성, 전입·정착 유도, 고령화 대응 등 5대 추진전략을 세워 ‘2030 음성시 건설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