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오감만족 새싹 체험장 온라인 예약시스템 구축
음성군, 오감만족 새싹 체험장 온라인 예약시스템 구축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0.1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기존에 전화로만 예약이 가능하던 오감만족 새싹 체험장에 온라인 예약시스템을 구축해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고 12일 전했다.

 

오감만족 새싹 체험장은 미세먼지, 비 등 외부 환경의 제약 없이 영유아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는 실내 놀이공간으로 아이들의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기르고 아동친화도시 음성군의 미래가치를 높이기 위해 건립됐다.

 

면적 1,280.66, 지상 2층 규모로 1층에는 종합놀이터와 플레이짐, 방방존이 2층에는 유아종합놀이존과 역할놀이존, 유아볼풀존, 유아휴게실 등이 조성돼 있다.

 

20211111일 개관한 오감만족 새싹 체험장은 2022년 이용객이 22416명으로 집계됐는데, 이용자 중 50% 이상이 타 지역 주민으로 음성군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 주민들에게도 인기 있는 놀이시설이다.

 

특히, 인근에 있는 원남테마공원 캠핑장과 품바재생예술체험촌을 연계 이용함으로써 음성군민에게 휴식을 제공함은 물론, 외부인들이 음성을 방문하도록 하는 유인책이 되고 있다.

 

이용 대상은 보호자를 동반한 7세 이하 미취학 아동으로 공휴일을 제외한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며, 사전 온라인 예약을 통해 이용신청이 가능하다.

 

예약은 https://www.eumseong.go.kr/ogmj에서 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2시간, 이용료는 4,000원으로 24개월 미만 아동과 보호자는 무료입장이며 음성군민에게는 50%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아이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곳에서 다양한 놀이체험을 하고 이를 통해 밝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아동친화 사업을 추진해 아동이 행복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음성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