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4회 음성군 흰지팡이의 날 행사 개최
제44회 음성군 흰지팡이의 날 행사 개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0.1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음성군지회(회장 남명우)는 지난 11(11:30) 영빈웨딩컨벤션에서 시각장애인,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4회 흰지팡이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흰지팡이 날은 매년 1015일로, 시각장애인의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해 세계맹인연합회가 지난 1980년 제정됐다.

 

흰지팡이는 시각장애인이 길을 찾고 활동하는데 적합한 도구이자 시각 장애인의 자립과 성취를 나타내는 전 세계적으로 공인된 상징이다.

 

이날 행사는 흰지팡이의 날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관내 시각장애인의 자립 의지를 표명함으로써 시각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를 위해 1부ㆍ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는 흰지팡이날 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 전달식 등 기념식을 가졌고 제2부에서는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로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유공자 표창은 음성군수 표창에 박수일 음성군의장 표창 장순영, 최인수 충북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장 표창 김원자 충북시각장애인연합회 음성군지회장표창에 김주형, 남인순씨가 감사패를 받았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올해로 44회를 맞는 흰지팡이의 날을 기념해 오늘 이 자리가 우리군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에게 공감과 이해를 돋우는 도약의 발판이 되길 바라며, 장애인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라이온스클럽, 음성장미라이온스클럽, 음성사랑나눔공동체 등 봉사자 18명은 이날 행사에서 식장 및 행사장 안내, 중식 배식, 행진 안내요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행사를 빛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