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겨울철 고병원성 AI 차단 특별방역 강력추진
음성군, 겨울철 고병원성 AI 차단 특별방역 강력추진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10.1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5개월간 겨울철 고병원성 AI(조류인플루엔자) 차단을 위한 특별방역을 강력히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특별방역 기간 내 매주 수요일을 전국 일제 소독의 날로 지정, 방역차 및 광역방제기(음성군 5, 공동방제단 3)를 이용해, 주요 하천변 및 대로변 등에 특별 방역을 실시하는 등 야생조류로부터 AI가 농장으로 감염되지 않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특별방역 기간 내 고병원성 AI의 유입방지를 위해 축산 관련 차량 등을 소독할 수 있는 거점소독소를 1개소에서 2개소로 늘려 24시간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방역용 소독약품을 가금 농가에 277L 배부하고, 가금농가 131호에 전담관 54명을 배정했으며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오리 농가 휴지기제를 시행할 예정이다.

 

박천조 축산식품과장은 조류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서는 농가의 자발적인 방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가축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의심축 발생 시 가축방역 기관에 즉시 신고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 내에는 134농가에서 8255천수의 가금류를 사육하고 있으며, 군은 재난성 가축 질병인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구제역, AI 예방을 위한 방역상황실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