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발달장애인자조모임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캠프여행 진행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발달장애인자조모임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캠프여행 진행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9.2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진우)는 음성군장애인부모연대(회장 정윤미)921()22() 발달장애인자조모임(모임명 음성피플퍼스트)을 대상으로 가족캠프를 진행하였다.

 

이 사업은 국립산림치유원을 통한 2023년 하반기 치유프로그램인 가족캠프사업으로 해먹체험, 가족공감 프로그램, 소도구운동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발달장애인 캠프여행은 가족과 함께하는 캠프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는데 가족이 함께 하지 못한 장애인을 위하여 음성군장애인부모연대에서 가족을 대신해주는 역할을 해주었다.

 

활동에 직접 참여한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이진우 센터장은 여행 전날 비가 많이와서 참여자들이 도착하기 전까지 많은 걱정을 하였는데, 다행히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기간에 날씨가 좋아 모든 프로그램을 함께 할 수 있어서 다행이고 모두 안전하고 즐겁게 캠프에 참여해주셔서 고맙다고 전했다.

 

음성군장애인부모연대 정윤미회장은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함께 발달장애인들을 모시고 나와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가을 추억여행을 선물로 드릴 수 있는 기회를 주셔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하여 큰 틀에서 가족지원사업, 가족중심실천사업, 기관역량강화사업을 진행하고 중점사업으로는 사례관리, 돌봄교실운영, 음성피플퍼스트(발달장애인자조모임) 등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