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읍 주민자치회, 제2회 금왕읍 주민총회 및 제14회 작품발표회·열린음악회 성료
금왕읍 주민자치회, 제2회 금왕읍 주민총회 및 제14회 작품발표회·열린음악회 성료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9.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왕읍 주민자치회(회장 이진의)20일 금빛공원에서 1천여명의 주민들과 함께 제2회 금왕읍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1부에서는 금왕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의 작품발표회(서예, 유화, 민화, 캘리그라피) 전시와 함께 공연 프로그램(기타, 전통선술, 노래교실, 요가교실, 우쿨렐레, 실버댄스, 댄스난타)의 공연이 펼쳐졌다.

 

2부에 진행된 제2회 주민총회에서는 2022년 제1회 주민총회에서 의결된 5개 분과사업의 진행 현황 보고와 함께 2024년 금왕읍 주민자치회에서 진행할 5개의 제안 사업의 필요성을 총회에 참석한 주민들에게 설명한 후, 주민들이 직접 투표해 사업 진행 여부를 최종 확정했다.

 

주민총회 투표결과 찾아가는 동네한바퀴(기획운영분과) 금빛마을 청소년 어울림 축제(사회교육분과) 금빛 공연으로 하나되는 금왕(문화체육분과) 금빛도시 환경·청소년 프로젝트(복지환경분과) 금빛도시 화단 가꾸기(도시건설분과) 5개 사업이 선정됐으며 2024년 음성군 본예산에 반영해 추진할 예정이다.

 

3부 열린음악회에서는 양재기 품바의 사회로 총 11명의 참가자로 구성된 읍민노래자랑을 진행했으며, 가수 우순실, 가수 높은음자리, 가수 박진(xboys), 가수 방대한의 축하 공연으로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주민 축제가 됐다.

 

윤동준 금왕읍장은 읍민이 직접 현안을 숙의하고 결정하는 공론의 장을 만들어 주신 금왕읍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살기 좋은 금왕읍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언제든지 도움을 드려 풀뿌리 민주주의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진의 금왕읍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주민들의 참여로 선정된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금왕읍 주민자치회는 20225월 음성군 최초 주민자치회 시범 실시 지역으로 선정돼 분과사업 진행, 컨설팅 진행, 주민 의견 수렴, 국토대청결 활동 등을 진행하며 풀뿌리 민주주의 진수를 보여준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