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천초 컨텐츠 공모전 교육부장관상 및 교육감상 수상
용천초 컨텐츠 공모전 교육부장관상 및 교육감상 수상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9.1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살예방 우수 콘텐츠 및 청렴콘텐츠 공모전-

 

지난 202398일 교육부에서 개최한 2023. 학생 자살예방 우수 콘텐츠 공모전(동영상 부문)에서 음성 용천초 방송반 학생들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교육부에서 주체한 , , 우리가 살아가는 힘이라는 공모주제로 광고, UCC등 주제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영상을 촬영하여 제출하였다. 또 지난 95일 충청북도교육청에서 개최한 2023. 청렴콘텐츠 공모전(동영상 부문)에서도 교육감상(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영상에서 위 아이들은 최근의 통계청 자료를 바탕으로 청소년 자살의 가장 큰 원인이 학업과 진로에 있음을 보여주며 청소년들을 위로하고 어른과 사회에 행복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자 하였다. 이어서 청렴콘텐츠 영상에서 단편영화를 직접 제작하여 일상에서 청렴이 필요한 순간을 뛰어난 연기력으로 보여주었다.

 

용천초 6학년 최혜림은 평소 학교에서 배운 것과 스스로 생각하기를 바탕으로 친구들과 공모전 주제를 고민하여 열심히 제작한 것이 큰 성과로 돌아와 기쁘다며 교육부장관상 및 교육감상 수상에 대한 감회를 전했다.

 

용천초 방송부 학생들은 평소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활기찬 라디오를 들려주고 있으며 이외에도 찾아가는 용천 뉴스, 용천 스타탄생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용천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즐거움과 다양한 소식통으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컨텐츠 제작을 위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즐겁게 촬영해 임할 수 있었고, 수상의 기쁨도 서로 나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많은 발전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 방송반 학생들의 꿈과 재능이 마음껏 펼쳐지길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