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2023년 하반기 정기회의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음성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2023년 하반기 정기회의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9.1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교육지원청은 914()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정기회의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피해학생의 보호, 가해학생에 대한 교육과 선도 및 징계, 피해학생과 가해학생 간의 분쟁조정,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과 관련하여 학교의 장이 건의하는 사항 등을 심의하는 기구로 음성지역 학교에서 발생하는 학교폭력 사안에 대해 심의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3학년도 상반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결과를 보고하고, 심의위원회의 위원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충주교육지원청 정아름 변호사의 강의로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2023.4.12.)’에 따라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보호조치를 강화하는 내용을 담아 이번 91일부터 변경, 추가된학교폭력 사안처리 가이드북 학교 폭력 관련 지침 및 최신 학교폭력 판례 관련 내용으로 구성해 진행했다.

음성교육지원청 박용철 학교지원센터장은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우리 아이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작은 디딤돌이 될 수 있는 공정하고 전문성을 갖춘 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