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면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사전 투표
대소면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사전 투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9.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대소면 주민자치회(회장 석지영)는 오는 15일 개최되는 제1회 대소면 주민총회를 앞두고 7일부터 13일까지 5일간(주말 제외) 대소면행정복지센터 및 음성군산업단지복합문화센터에서 자치계획()에 대한 사전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소면 주민자치회 4개 분과에서 대소면 발전을 위해 제안한 사업은 대소면 소식지 제작, 대소 벼룩시장, 걷고 싶은 산책길 만들기, 아름다운 산야초길 만들기 등 총 4개 사업이다.

 

자치계획() 사전투표는 대소면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소면행정복지센터 및 음성군산업단지복합문화센터에 비치된 서명부에 서명 후, 투표 현황판에 찬성/반대 스티커를 부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15일 개최되는 주민총회는 주민 의견을 반영해 정책을 수립하는 소통창구로, 사전투표 결과와 총회 당일 현장투표 결과를 합산해 최종 투표 결과를 발표한다.

 

참여주민의 과반수 찬성으로 의결된 안건은 예산 적정성, 이행 가능성 등의 검토를 거쳐 2024년 대소면 주민자치회 자치계획으로 선정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석지영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이 마을의 사업을 스스로 발굴하고 결정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지방자치를 실현하는 것이라며, “주민이 주인이 돼 직접 우리 마을 사업을 결정할 수 있는 주민총회에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소면 제1회 주민총회 및 제18회 작품발표회·열린음악회는 1516시부터 대소면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개최되며, 주민자치센터 11개 프로그램의 공연·전시, 주민총회, 면민 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