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초 학생자치회, 메타버스 체험부스 다모임 실시
원남초 학생자치회, 메타버스 체험부스 다모임 실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9.0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만드는‘메타버스 속으로 e스포츠 데이’-

 

원남초등학교(교장 홍승표)96일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전교생이 함께 어울리는메타버스 속으로 e스포츠데이를 실시했다.

전교생 65명인 원남초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원남 의형제로 맺어진 다모임 6팀과 6학년 학생자치회 중심으로 운영하는 학생자치가 활성화되어있다.

학생들이 기획한메타버스 속으로 e스포츠 데이는 학생들의 의견을 받아 학생들이 직접 추진하는 원남초 학생자치회의 새로운 도전이었다.

학생들의 아이디어로 '메타버스 속으로','온라인 예절 속으로','VR 게임 속으로'라는 3개의 체험부스를 나누어 진행했다.

'메타버스 속으로'부스에서는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직접 만든 맵에서 온라인 다모임 활동과 미니 게임을 체험했으며, '온라인 예절 속으로' 부스에서는 온라인 예절 지킴이 서약서를 작성하고 퀴즈도 풀었다.

'VR 게임 속으로' 부스에서는 원남초에 설치된 가상스포츠센터 VR을 활용하여 볼링게임, 터치 영어게임 등을 즐겼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남승우(학생자치부회장)학생은처음에는 e스포츠 데이로 게임만 하려고 했었는데, 요즘 유행하는 메타버스를 체험 아이디어를 더하고 온라인 예절을 지키는 캠페인 부스도 함께 운영해서 더욱 의미있는 다모임 행사가 된 것 같아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맵을 제작한 6학년 한정민 학생은우리가 열심히 만든 가상공간에서 다모임을 하니까 정말 뿌듯해요라며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체험을 한 원남초 학생들은우리 학교를 가상현실에서 체험해서 신기했어요”,“온라인 예절을 퀴즈로 풀어서 재미있었고, 오늘 쓴 서약서에 한 다짐을 잘 지킬래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원남초 학생들은 이번메타버스 속으로 e스포츠 데이행사로 삶속에서 미래기술을 체험하고 학생자치 역량을 한층 더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