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곡초, 체험중심의 안전교육 ‘학교로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실시해
감곡초, 체험중심의 안전교육 ‘학교로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실시해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9.06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소방서와 함께 생활안전 및 재난안전 사고 예방 및 청소년을 위한 진로 교육 실시-

 

감곡초등학교(교장 이혜숙)는 충청북도교육청 및 학교안전공제중앙회에서 주관하는 2023학교로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은 생활 속 안전사고와 지진·화재 등의 재난 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을 배우고 익히는 체험형 안전교육이다.

이번학교로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은 감곡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진·화재 상황의 대처 방법을 배우고 안전 체험 버스에서 모의 지진대피 훈련을 체험하면서 안전한 생활의 실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현장에서 근무하고 계신 강사님들을 통해 다양한 사례를 접하고 소방서에서 하는 일 및 소방관의 역할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진로 체험의 계기가 되기도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2학년 1반 황은송 학생은모의 지진대피 훈련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안전한 생활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이혜숙 교장은기존 강의식 교육이 아닌 강사들을 통해 현장의 이야기를 접하고 모의 훈련을 병행한 체험중심의 교육활동이 진행된 만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학생들이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을 것이라 생각된다. 안전 생활 실천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형성에 좋은 계기가 되리라 기대된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