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 없는 돌봄을 위한 새 걸음! 음성교육지원청, 「도서관 연계형 늘봄학교 돌봄교실 운영」
틈새 없는 돌봄을 위한 새 걸음! 음성교육지원청, 「도서관 연계형 늘봄학교 돌봄교실 운영」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9.0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남덕)은 오는 95()부터 도서관 연계형 늘봄학교 돌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충청북도교육청이 2023년 하반기 늘봄학교 시범교육청으로 지정된 바, 음성 지역의 돌봄 대기 수요를 해소하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음성교육지원청은 충북 도내에서 유일하게 지역의 우수한 교육 자원인 도서관을 활용하여 늘봄학교를 진행한 점이 눈에 띈다.

금왕교육도서관에서는 무극초와 용천초의 돌봄 대기 아동과 1~2학년 희망 학생 20명을, 맹동혁신도서관에서는 동성초 및 인접 학교 학생 40여명을 수용할 수 있게 된다.

도서관 우수 자원을 활용한 돌봄 단체 프로그램과 돌봄교실 이용을 무료로 제공하며, 재료비 및 간식비 또한 무상으로 지원한다.

음성교육지원청 이남덕 교육장은틈새 없는 돌봄을 위해 공간 및 프로그램을 지원해주신 음성군에 감사하다.”라고 전하며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양질의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도 힘껏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 문의: 충청북도음성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지역협력팀(871-50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