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제1회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 참가
음성군, ‘제1회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 참가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9.0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행정안전부 주최 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박람회에 참가해 음성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적극 홍보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고향사랑의 날(94)’을 맞아 진행하는 것으로 마지막 날인 4일에는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이 열린다.

 

군은 행사 기간 박람회 홍보관을 운영해 방문객 및 출향인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도 설명과 함께 음성군만의 특색 있는 답례품을 전시·홍보한다.

 

조재순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는 방문객 및 출향인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와 음성군 답례품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제도를 홍보하고, 기부자들에게 특색 있는 답례품을 제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 안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는 10만원까지 전액 세액 공제,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 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 금액의 30% 이내 해당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음성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는 음성장터 포인트, 음성행복페이(지역화폐), 휴양림할인권, , 고춧가루, 사과즙, 로컬푸드꾸러미, 한우세트, 다육이, 들기름세트, 오색소면, 벌꿀, 된장, 간장, 고추장, 수박, 복숭아, 사과, 캔김치, 수제맥주, 통일명주(북한전통주), 수제쿠키, 연잎차, 누룽지, 골프공, 원목도마, 수세미세트 등이 있다.

 

고향사랑기부금 납부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접속하거나 전국 농협은행을 직접 방문해 납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