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하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음성군, ‘하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8.2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동대-극동대 강좌 개설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오는 97일까지 ‘2023년 하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수강생을 모집한다.

 

뉴라이프 아카데미는 지역 대학인 강동대학교와 극동대학교의 현직 교수진이 직접 주민을 대상으로 수업하는 평생학습 강좌로, 국가기술자격시험에 응시하거나 민간 자격증 등을 취득해 직업 능력 향상을 도모하는 대학 협력사업이다.

 

올 하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 개강은 97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강동대는 제빵기능사(~) 창업베이커리카페(~) 커피바리스타 2(/) 등 총 4개 강좌 야간반(19~22)을 강동대학교 신창조관에서 운영한다.

 

극동대는 양식조리기능사() 일식조리기능사() 한식조리기능사() 특급호텔요리를 가정에서() 미술심리상담사 3급과정() 등 총 5개 강좌 야간반(1830~2130)을 개설한다.

 

특히 올해는 군민의 접근성 편의를 위해 기존에 극동대에서 이뤄졌던 양식·일식·한식·특급호텔요리 과정은 농업기술센터 음성명작생활관에서, 미술심리상담사 3급과정은 음성읍 설성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수강 신청방법은 선착순으로 해당 대학으로 전화 접수 후 팩스 또는 이메일로 증빙서류(신분증 사본, 주민등록등본 사본, 재직증명서 중 택일)를 제출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강의 일정과 재료비 등 자세한 내용은 해당 학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평생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지역 대학과 연계해 군민의 꿈을 여는 평생학습도시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