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도서관, 2023년 여름독서교실 운영
음성교육도서관, 2023년 여름독서교실 운영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8.0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쓰고, 버리지 말고, 지구를 지켜라! -

 

음성교육도서관(관장 김택응)87()부터 11()까지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의 알찬 방학 생활을 위한 독서문화 활동을 지원하고자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2023년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는 지난 327일 교육문화복합공간으로 새롭게 리모델링한 이후 처음 운영하는 독서교실인 만큼 학생 및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어 수강생 모집 첫날 신청이 마감되었다.

여름독서교실의 주제는쓰고, 버리지 말고, 지구를 지켜라!’이며, 주제 관련 도서로 반쪽 섬,이런 개구리는 처음이야!를 선정하여 활용한다.

주요 활동으로 사서가 직접 운영하는 도서관 이용 교육 쓰레기로 뒤덮인 바다와 해변의 모습 감상 후 에코백 만들기 위즌 자매의 환경운동-환경 뱃지 만들기 나와 내 주변에 필요한 환경운동 - 전자석 자동차 만들기 환경 박람회 기획하기 스칸디아모스 나무 만들기 여름 풍경 개운죽 화분 만들기 등의 친구와 함께 다양한 환경 독후 활동·놀이를 하며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과 올바른 인식을 갖게 함으로써 배움의 기쁨과 성취감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음성교육도서관 김택응 관장은 여름방학 동안에 독서교실 활동에 참가하는 어린이들을 격려하며이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지식과 영감을 토대로 일상에서도 환경친화적인 생각과 행동을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