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학교 살리기-신성연 작가와 함께하는 예술 수업
작은 학교 살리기-신성연 작가와 함께하는 예술 수업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7.2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 원당초등학교(교장 임재석)2023717~20일 예술드림거점학교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 및 동문회와 함께하는 작은학교 살리기의 일환으로 제 10회 동문 신성연 작가를 초청하였다. 신성연 작가는 원당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전국 서예경필대회·대한민국 미술대전 한국화 부문 대상, 전국문학공모전 시 부문 대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였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화가로 현재 괴산군에서 윤서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강연 및 문화예술 수업으로 충북 문화예술 교육을 발전시키고 있다.

원당초등학교는 학생 수 44명의 작은 학교로 나날이 학생 수가 감소하는 상황을 총동문회와 공감하였으며 2023430일 동문 체육대회에서 임재석 교장선생님과 총동문회의 소통으로 신성연 작가 초청 강연 및 문화예술 수업을 기획하였다. 신성연 작가님은 후배들에게 202367일 한국의 대표 화가가 된 과정과 미래의 진로에 대해서 의미 있는 강연을 해주셨다. 신성연 작가님과 총동문회는 2023717~20, 822~25, 1114~16일총 3회에 걸쳐 1~6학년들의 문화예술 수업을 지원하시기로 하였고 이번 717~20일에 3일간 18차시 1차 문화예술 수업을 진행하였다. 문화예술 수업 인건비와 재료비도 신성연 작가님과 총동문회에서 지원하였다.

원당초 어린이들은 선배이신 신성연 작가님의 강연으로 큰 감흥을 받았고 신성연 작가님과 함께하는 수업으로 그림 그리는 활동이 어려운 것이 아닌 즐거운 활동인 것을 알아가고 있다. 신성연 작가님은 어린 후배들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안내하는 수업으로 원당초등학교 어린이 44명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수업이 끝난 후 원당초 어린이들은 신성연 작가님과 함께 스스로 만든 작품을 감상하며 내가 그린 작품이 엄청 멋지네. ○○가 그린 그림도 뛰어나라고 하며 서로의 작품을 깊이 있게 감상하였다. 신성연 작가님은 후배들의 작품을 칭찬하며 어린이들이 가진 뛰어난 역량을 스스로 알게 하였다.

원당초등학교 20년 전통의 오케스트라를 운영하는 학교로 11악기를 6년 동안 연습하여 실력을 향상시키는 예술드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신성연 작가와 수업을 통해 음악뿐만 아니라 미술 및 서예 실력도 함께 높일 수 있었다. 신성연 작가님은 문화예술 수업을 원당교육과정에 넣어 주기를 요청했고 2023년뿐만 아니라 본인이 체력이 되시는 한 매년 문화예술 수업을 지원해 주시기로 하였다. 또한 학생들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를 통해 원당초등학교의 다양한 공간을 학생이 만들어가는 벽화 공간으로 만들예정이다. 신성연 작가님의 지원으로 원당초등학교는 더욱 특색있는 문화예술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교육과정을 홍보하고 학생을 유치하여 예술드림거점 학교를 꾸준히 키워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