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발달장애인 가족여행 “날개를 타고 제주 여행”진행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발달장애인 가족여행 “날개를 타고 제주 여행”진행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7.2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진우)에서는 지난 713일부터 15일까지 지역 내 발달장애인 가족들을 대상으로 제주 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여행은 2023년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 사업으로 날개를 타고 제주 여행 지난 6월 충북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협의회(회장 민용순) 소속 제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시작으로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두 번째로 진행하였으며 이후 청주, 옥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충북장애인부모연대 충주시지회가 순차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23일의 이번 제주 여행은 여행의 기회가 쉽지 않은 발달장애인가족을 우선 대상으로 선정하여 참여 가족 중 일부는 처음 제주도를 방문하는 가정도 있었고 온 가족이 함께 여행한 것이 처음인 가정도 있어 더욱 의미가 깊었으며 여행 내내 행복한 미소가 함께하는 시간이었다.

 

한 참여자는 “23일 동안 가족들과 힐링되는 시간이었고 이 여행은 여운이 오래 갈 듯싶다고 말했다.

 

이진우 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은 향후에도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더 많은 참여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하여 큰 틀에서 가족지원사업, 가족중심실천사업, 기관역량강화사업을 진행하고 중점사업으로는 사례관리, 돌봄교실운영, 발달장애인자조모임 등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 장애인 가족이 있거나 자원봉사활동 및 후원에 관심이 있는 경우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043-877-8622)로 전화하면 도움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