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족과 함께하는 패밀리 쉐프 “오늘은 뭐 먹어?”
우리가족과 함께하는 패밀리 쉐프 “오늘은 뭐 먹어?”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7.1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음성군장애인복지관, 부모참여수업으로 함께 소통하는 시간되다 -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714, 발달장애인지원팀에서 부모참여수업으로 우리가족과 함께하는 패밀리 쉐프오늘은 뭐 먹어?”를 복지관 2층 신나고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패밀리 쉐프오늘은 뭐 먹어?”은 자녀의 전반적인 이해 및 집단생활 속 자녀와 함께 즐거움을 제공받음을 목적으로, 발달장애인들이 (매주 1회 밥한끼요리프로그램에서)연습했던 요리를 보호자와 직접 만들어 보며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또한, 그동안의 프로그램 참여 사진 및 영상을 만들어 보호자와 함께 시청하고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부모참여수업 진행시 자녀와 함께 반미 샌드위치를 만들고, 쌀국수도 직접 먹어봄으로써 자녀와 한층 더 가까워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자녀와 함께 참여한 김00 보호자는 아이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아요. 집에서도 함께 만들어 먹어야겠습니다.’라고 말하며, ‘이런기회가 많아지고, 다른 부모님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라는 소감을 말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