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프로그램 운영
음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프로그램 운영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7.1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남덕)은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상반기 특수교육 진로직업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수교육 진로직업프로그램은 학교로 찾아가는 교내 진로직업 프로그램과 실제 현장에서 체험하는진로직업현장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교내 진로직업 프로그램은 관내 5, 32명의 특수교육대상 학생이 참여하였고, 파티시에 체험, 제과제빵사 체험, 농부 체험, 플로리스트 체험, 바리스타 체험 등으로 진행하였다.

 

진로직업현장학습체험 프로그램은 관내 9, 57명의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참여 하였다. 진로탐색 및 여가활용 체험하기 위해 안성 스타필드,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을 방문하여 복합문화공간에서의 다양한 직업군을 알아보고 취업 후 누릴 수 있는 여가활용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꿈꿔왔던 직업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특수교사들은 소규모 특수학급에서 추진하기 어려운 체험을 음성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여 학교 업무 경감 및 다양한 프로그램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친구들과 소통하며 또래 관계망을 넓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음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이남덕은 진로·직업체험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인식하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설계하여 직업을 선택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