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감곡중 ‘성악가의 꿈을 담아! 뮤지컬 공연 관람’
음성 감곡중 ‘성악가의 꿈을 담아! 뮤지컬 공연 관람’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7.1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기 개발 및 꿈・끼 탐색 주간 예술단체 초청 연주회 열려 -

 

음성군 감곡중학교(교장 김월현)713() 여름방학 전 ‘1학기 꿈과 끼 탐색주간 프로그램으로 2023. 울림·열림·나눔의 지역문화예술학교 프로그램 뮤지컬 공연과 성악앙상블팀 초청 문화예술공연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의 문화예술적 감수성 향상과 문화예술기반 공연 체험을 통한 꿈 키움 배움 나눔 학교예술강화 교육을 위하여 올해 초 충청북도교육청 지역문화예술학교 공모사업 및 음성교육지원청 지역예술가 초청 지원사업 신청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전교생은 오전에 강당에 모여 뮤지컬 공연예술가들로부터 뮤지컬이란 문화 장르 및 작품 소개에 대한 시간을 갖고, 뮤지컬 햇님이 달님이를 함께 감상하고 예술인이 전하는 꿈을 위한 멘토링 시간과 뮤지컬 관람 감상문 작성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음성교육지원청 지원 사업 지역예술가 초청 공연으로 소프라노, 테너, 바리톤, 베이스바리톤으로 구성된 성악 앙상블팀의 세계민요메들리를 비롯한 아름다운 나라까지 10여곡의루바토공연을 관람하였다.

감곡중학교 김월현 교장은 감곡중이 농촌지역 소규모 학교라 학생들이 문화예술 공연을 관람하기에 어려운 여건이 있지만, 이러한 공모사업을 통한

뮤지컬 및 성악 앙상블 공연으로 학생들의 예술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2학기에도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추진하여 학생들의 문화예술 감수성 향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