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금연 포스터·슬로건 공모 당선작 전시
음성군, 금연 포스터·슬로건 공모 당선작 전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7.1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 오는 825일까지 36 세계 금연의 날기념 초등학생 및 중학생 금연포스터·슬로건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해 담배의 폐해와 위해성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 흡연이 개인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알리는 시사성을 주제로 지난 5·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포스터 88, 슬로건 42점의 작품을 접수했으며 그중 수상작을 전시하게 됐다.

 

음성군보건소 및 음성·금왕·대소 행정복지센터, 대소·맹동혁신도서관, 설성문화회관 등 총 7개소에서 1주일씩 7주간 전시된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작품들로 동성초등학교 5학년 정준희 학생이 포스터 최우수작으로, 동성중학교 1학년 진건우 학생이 슬로건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전시회는 최우수작을 포함해 포스터 31, 슬로건 31점의 수상자 작품을 모두 전시한다.

 

군은 전시회를 통해 공공기관을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흡연의 위해성과 금연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 누구든 쉽게 접근이 가능한 금연클리닉 QR 등을 함께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공모전 우수작품들은 2024 금연달력 및 건강 계단 제작 등 간접흡연 없는 건강한 음성군 금연 환경 만들기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