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3년 상반기 여성회관 능력개발교실 성료
음성군, 2023년 상반기 여성회관 능력개발교실 성료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7.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여성회관 능력개발교실을 지난 3월 개강해 16주간 12과목을 운영해 총 118명이 이수했다고 11일 밝혔다.

 

능력개발교실은 바리스타 자격증반, 의류제작, 홈패션, 우리떡만들기, 민화, 라인댄스, 가정커트, 세계음식 요리교실(베트남) 등 인기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했으며

바리스타 자격증반 수강생 29명 중 전원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며, 2년 연속으로 수강생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올해부터는 남·녀 구분없이 교육을 실시해 처음으로 남성 수강생도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번에 새로 개설한 세계음식 요리교실(베트남)은 베트남이 고향인 강사가 베트남 요리를 선보이며 강의를 통해 수강생들과 문화적 교류를 이어갔으며, 첫 개설한 라인댄스는 인기 강좌로 큰 호응을 받으며 증설 요청을 받기도 했다.

 

김형수 사회복지과 과장은 앞으로도 전문여성인력 양성을 위한 직업 전문 프로그램과 수요자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양성이 평등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하반기 여성회관 능력개발교실은 오는 9월 개강할 예정으로 모집 일정 및 프로그램은 추후 음성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