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행복교육지구 도약의 발판! 음성교육지원청,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 연수 개최
음성행복교육지구 도약의 발판! 음성교육지원청,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 연수 개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6.1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남덕)은 지난 610()부터 오는 628()까지 음성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41차시로 이루어진 이번 연수는, 마을교육활동가 이해에 관한 원격연수 21차시와 학교 현장의 수요와 교육의 흐름을 반영하여 놀이교육, 환경교육, 에듀테크 활용 교육, 행복교육지구의 현재와 미래 등을 테마로 하는 현장연수 20차시(4)로 진행된다.

지난 610()에는 충주 놀이교육지원센터(놀샘이음터)를 방문해 오전에는 분반 체험형 연수(전래놀이, 자연놀이, 레고놀이), 오후에는 놀이수업 참관 후 한국교통대 김인숙 교수를 모시고 러닝퍼실리테이션을 활용한 학습자 중심 수업에 대한 연수를 들었다.

617()에는 괴산 솔맹이골 및 청주 환경교육센터, 제로웨이스트샵을 방문해 환경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며, 625()에는 음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에듀테크 활용 수업 전략을 수립해 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628()에는 행복교육지구의 이해도 증진을 위한 특강과 신규 7기 수료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총 58명의 신청자 중 기존 양성된 음성행복교육지구 1~6기의 마을교육활동가가 참여함은 물론 신규 신청자도 25명에 달해 차년도의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이 더 내실있고 다채로워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음성교육지원청 박용철 센터장은학교와 마을을 배움으로 잇는 음성의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 연수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반갑게 생각하며 우리 음성교육지원청에서는 음성행복교육지구의 도약을 위한 노력을 쉼없이 이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음성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역량강화 연수에서 기존 활동가는 총 차시 중 60% 이상을, 신규 활동가는 80% 이상을 이수하여야 2024학년도 음성행복교육지구의 학교-마을 연계교육과정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