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하당초, 제27회 총동문 화합 한마당축제 성료
음성 하당초, 제27회 총동문 화합 한마당축제 성료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4.2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당초 동문의 무한대로 후배 사랑 모교 사랑 이어져
총동문회 회장 김중기, 제4회 졸업생 임광재 고문 모교발전기금 각각 1,000만원 기탁

하당초등학교 총동문회(회장 김중기)가 주최하고, 하당초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성하옥) & 제32회 동창회(회장 성순모) 주관하는 제27회 하당초등학교 총동문화합 한마당축제가 지난 22일(토) 모교 운동장에서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펼쳐졌다.이날 하당 총동문화합 한마당 축제는 1부 행사로 예전의 체육대회로 개최되던 것을 비채길(하당초 → 하당리 마을회관 → 하당저수지 → 자생식물원, 왕복 거리 4.2km) 걷기대회로 새롭게 추진해 전 동문이 친목과 화합을 나누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2부 개회식에서는 개교 80주년 기념을 축하하고, 총동문회(회장 김중기)가 ‘아이의 힘! 책봄 아이사랑 책기부’ 후배사랑 모교사랑 학교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고, 제4회 졸업생 임광재 고문도 모교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하는 등 앞서가는 선배로서의 후배 사랑을 여실히 보여줬다.

또 하당초 재학생 3명에게는 장학금을 수여했다. 특히 3부에서는 기수별 노래자랑과 시상, 행운권 추첨 등 풍성한 행사가 이어지며 동문 화합을 다졌다. 김중기 총동문회장은 “오늘만큼은 우리 모두 어릴 적 꿈을 꾸고 가꿨던 모교의 교정에서 옛 추억도 되살리고 서로 격려하며 화합과 우정을 돈독히 나누는 행복한 동행의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오늘의 동문 대화합 축제가 모교 발전과 후배 사랑을 이어가는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재환 학교장은 축사에서 “모교 발전을 위해 해마다 학교발전기금과 장학금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동문 여러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하당초등학교 교육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음성 하당초는 현재 6학급 58명, 유치원 1학급 3명 운영 중이며, 2022년까지 총 졸업생수 는 3,782명이다. 총동문회에서는 2023년도 입학생 장학금 440만원을 지원하는 등 후배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해마다 모교 발전에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