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은 우리 이웃,올바른 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장애인은 우리 이웃,올바른 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 김진수
  • 승인 2010.03.0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장애인복지관(관장 박영수)이 관내 청소년 및 주민을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형성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자 '장애인은 우리 이웃' 사업을 추진한다.

'장애인은 우리 이웃' 사업은 '자원봉사활동의 의의와 활동시 유의점', '장애인에 대한 에티켓과 보장구 사용법' 등 이론교육과 휠체어·시각장애체험, 목발 짚기 등 장애체험 등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 형성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2월에는 '풀무원(음성군 대소면 소재)'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장애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해왔으며, 3월부터 매주 1회 동부하이텍(음성군 감곡면 소재) 회사를 방문하여 전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 개선을 시행한다.

특히, 동부하이텍 회사 내 자체 자원봉사동아리인 '다물단'은 평소에도 음성군 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하여 지역내 어려운 장애인가정에 후원금과 쌀 등의 현물지원은 물론,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해주고 있어 이번 장애인식 개선 교육의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더 많은 음성군 지역의 회사와 연계하여 지역주민들이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형성하고 적극적인 자원봉사활동 유도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