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곡면, ’감곡면지 출판기념회‘ 개최
감곡면, ’감곡면지 출판기념회‘ 개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10.04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햇사레 복숭아의 고장, 감곡면의 역사, 문화를 총망라한 감곡면지가 출판됐다.

감곡면지 편찬사업위원회(위원장 윤신)30일 감곡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조병옥 음성군수를 비롯해, 관내 기관단체장, 출향 향우,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곡면지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감곡면민들의 역사적 긍지와 자부심이 담긴 감곡면지는 지난 2017121483명으로 구성된 감곡면지 편찬사업위원회 발족을 시작으로 48개월 동안의 제작 기간을 거쳐 탄생됐다.

감곡면지에는 지리 역사 문화예술 감곡면 마을 내력 등 10개 부문을 2900여 페이지 분량에 녹여내어 미래 후손들에게 소중한 문화유산이자 기초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상섭 감곡면장은 이 면지는 단순한 책자가 아닌 켜켜이 쌓아온 우리 선대의 문화와 역사가 담긴 보물로 후손들에게 이런 문화유산을 물려줄 수 있다는 것에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지가 편찬되기까지 많은 애를 써주신 편찬사업위원들과 지역주민께 감사드린다라고 축하했다.

윤신 위원장은 감곡면의 오랜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하고 기록하는 작업은 우리 지역의 뿌리를 찾는 의미있는 일이라며 “48개월 동안의 대장정이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어 큰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 감곡면이 발전하는 멋진 문화와 미래를 열어줄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감곡면 채원석(043-871-29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