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폭염 대비 안전 캠페인 실시
음성군, 폭염 대비 안전 캠페인 실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7.0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7일 음성읍 시장 일원에서 폭염 대비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음성읍 장터에서 음성소방서, 음성군자율방재단, 군 안전총괄과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폭염·지진·풍수해보험에 관한 리플릿과 각종 재난행동요령이 수록돼 있는 생활안전 길잡이 등 홍보물을 배포했다.

 

최근 음성군은 일 최고기온이 30도를 웃돌고 있으며 폭염 경보가 지난 2일부터 7일 현재까지 6일째 발효 중이며,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자가 3(사망 0/7.7. 누계 기준)발생했다.

 

온열질환은 열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질환(열사병·열탈진 등)으로 뜨거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됐을 때 주로 나타나며 심한 경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

 

군은 폭염에 대비해 대책 기간(9.30.까지) 동안 무더위쉼터(89개소) 그늘막(70개소) T/F(상황관리반, 건강관리지원반 등 4개 반)을 지속해서 운영한다.

 

또한, 도로 열섬효과 완화를 위해 장마철 이후 폭염 경보 시 관내 읍면 도심지에 폭염 취약 시간(오후 2~5)에 살수차를 운영할 예정이다.

 

우종만 안전총괄과장은 최근 지속되는 폭염으로 피해가 증가하는 만큼 취약시간인 오후 2시부터 5시 사이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외출 시 양산을 사용하는 등 건강수칙을 실천하길 바란다또한, 군 관내 산업 및 건설현장에서도 야외 근로자들이 물·그늘·휴식 등 건강수칙을 철저하게 이행해 피해가 없도록 당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