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선진학교 ‘온라인 토요영어학교’ 사업 추진
글로벌선진학교 ‘온라인 토요영어학교’ 사업 추진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1.03.2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주 토요일 온라인에서 수준별 영어강의 들어보세요

충북 음성군은 글로벌선진학교와 협력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가정과 사회가 함께하는 토요영어학교사업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10년 차에 접어든 가정과 사회가 함께하는 토요영어학교는 음성군이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원남면 소재 글로벌선진학교와 협력해 유치부와 초등부, 성인부를 대상으로 운영해 지역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년 200명 이상의 군민이 참여하고 있는 토요영어학교는 지난해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해 상반기 수업은 취소했으나, 음성군과 글로벌선진학교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하반기 수업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사회적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했다.

여전히 코로나19가 우려되는 상황 속에서 올해는 좀 더 체계화된 온라인 수업을 준비해 주민들이 느끼는 영어에 대한 배움의 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수업방식은 각 가정에서 ZOOM 프로그램을 이용한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수업의 특성상 컴퓨터 또는 노트북과 캠코더, 마이크, 헤드폰이 있어야 수강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25일까지며, 글로벌선진학교 홈페이지(www.gvcs-es.org)를 통해서만 신청을 받는다.

신청 자격은 음성군민 6세 이상부터 초등학교 전 학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채수찬 군 평생학습과장은 교육격차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사업과 지원 정책을 통해 교육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