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청소년문화의집 봉사동아리 다온, 지역에 제로웨이스트를 외치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봉사동아리 다온, 지역에 제로웨이스트를 외치다!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1.03.1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소속 봉사동아리 다온이 음성군 지역 내 환경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환경운동을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제로웨이스트 환경운동은 봉사동아리 다온 청소년들이 직접 지역사회 내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진행되는 활동이며, 지역사회 내 주민들에게 환경오염이 심각해짐을 알리고 각 가정에서 재활용 분리수거를 통해 각자의 자리에서 함께 환경을 지키자는 의미에서 기획하게 되었다.

이번 활동은 38일부터 48일 까지 한달 간 진행되며, 각 개인이 재활용하는 모습을 촬영해 개인 SNS에 업로드 한 뒤 금왕청소년문화의집으로 방문 하여 인증하면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봉사동아리가 진행하는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이 직접 지역사회 내에 관심을 가지고 주민들과 함께 지역 내 문제점을 함께 공유하고 소통의 장을 만든다는 점이 주목 할 만 하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신경수 관장은이번 봉사동아리 다온 청소년들이 직접 진행하는 환경운동 캠페인이 청소년 각자의 자리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 내 소통 및 공유의 매개체 역할을 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또한 지역 내 구성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일회성 환경운동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역 내 문제점으로 받아들이고 이를 위해 노력하는 지역 사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봉사동아리 다온은 코로나19 사태에도 활발한 활동을 기획 중에 있으며 신입부원을 연간 상시 모집 중이니 문의사항이 있다면 금왕청소년문화의집 (043-883-9965)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