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아동실태 조사 실시
제2차 아동실태 조사 실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1.03.1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친화도 조사 설문 적극 참여 협조

2022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인증을 앞둔 음성군이 아동정책 수립의 참고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제2차 아동실태(아동친화도) 조사 연구 용역을 발주하고 오는 15일부터 한 달간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실태조사는 군 지역 내 18세 미만 아동, 부모, 아동 관계자 등 163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음성교육지원청과 아동 관계 기관의 협조를 받아 학교기관별 링크를 부여하는 온라인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한다.

설문을 통해 유니세프가 정한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 등 아동친화도 6가지 영역에 대해 군의 아동권리 보장 실태와 아동 관련 인식, 생활환경 등을 분석평가하게 된다.

군은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지난 2016년 실시한 제1차 아동친화도 조사 결과와 비교해 아동친화도시 인증 이후 음성군 지역사회의 아동친화도 변화를 평가한다.

또한, 사후 영향평가를 실시해 제2차 음성군 아동친화도시 조성 중장기 계획(2022~2025)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아동실태조사는 우리 지역의 아동친화 체감도를 조사하고 아동친화 정책의 실효성을 점검해,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실현하고 수요자 중심의 아동친화 정책 수립을 위한 의미 있는 과정이라며 군민들께서는 적극적으로 설문에 응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아동실태조사를 토대로 하반기에는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원탁토론회를 실시해 아동시민전문가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군정 전반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어, 연도별 전략사업 이행점검, 아동권리 사전영향진단, 아동친화도시 이행 성과를 분석해 더욱 개선발전된 연도별 아동친화도시 세부 전략계획을 수립하고, 아동권리 보장을 위한 각종 친화사업을 추진하며 상위단계인증 준비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