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소방서, 전국 최초 “NO VISIT, NO BUSY”시스템 도입
음성소방서, 전국 최초 “NO VISIT, NO BUSY”시스템 도입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3.2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소방서(서장 강택호)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대면 민원접수를 위해 문서24 공문서유통시스템을 도입한 “NO VISIT, NO BUSY”서비스를 전국 최초로 추진한다.

“NO VISIT, NO BUSY”서비스는 기존 종이서류를 지참하여 소방서 민원실을 방문하는 방식을 버리고, 문서24(공문서유통시스템)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민원서류를 접수하고 처리하는 방식이다.

비대면 접수가능 민원으로 건축분야(소방시설 착공신고, 소방시설 감리자지정 신고, 소방시설 완공검사 신고), 완비분야(안전시설 등 완비증명서, 현장방염물품 성능시험 신청,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신고), 위험물분야(제조소등 설치(변경)허가 신청, 위험물안전관리자 선임 신고 등)이다.

이용 방법은 민원접수 전 소방서 담당자와 도면, 서류 등을 메일, 팩스 등으로 보내고, 전화 또는 문자, 밴드를 통해 컨설팅을 마침으로서 민원접수 시 오류를 최소화 하고 담당자의 처리의 신속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민원인과 공공기관 간의 문서 수신·발신이 가능하며, 문서처리 및 접수현황을 카카오 톡 또는 문자로 수신이 가능하다.

민원24 서비스를 이용한 한 민원인은 문자를 통해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꺼려지는 상황 속에서 소방서 무 방문을 통한 서류접수를 진행시켜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감동이었다고 전했다.

이 서비스를 기획한 소방장 한광현은 비대면 민원업무 처리로 민원인의 시간, 비용절약을 통해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민원접수부터 처리까지 투명하게 공개됨으로써 청렴한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