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1000여 명 참석 경로효친 사상 고취
어르신 1000여 명 참석 경로효친 사상 고취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05.17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읍, 어르신 경로잔치 개최
음성체육관에서 어르신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시고 경로잔치가 열리고 있다
음성체육관에서 어르신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시고 경로잔치가 열리고 있다

 

음성읍은 지난 9일 음성체육관에서 음성읍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권오선, 부녀회장 정혜옥)가 주관한 음성읍 어르신 경로잔치를 지역 내 어르신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한 평소 노인 공경을 실천한 사람들을 시상해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한 노고를 치하하는 자리도 가졌다.
평소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화목한 가정을 이루며 모범적인 삶을 살아가는 이상봉(읍내리), 이경희(신천리) 씨가 ‘효행자’로, 남순우(읍내리) 씨가 ‘장한 어버이’로 선정돼 군수표장을 수상했다.
또한, 노인복지에 기여단체로는 음성읍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권오선, 정혜옥), 음성청년회의소(회장 최영권)가 선정돼 군수표창을 수상했다.
음성읍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에서는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을 위해 버스를 준비해, 더 많은 어르신이 어버이날 행사에 참석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그동안 지역사회 유지와 발전을 위해 고생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맛있는 음식과 함께 흥겨운 축하 공연 등을 준비해 즐거움을 선사해 줬다.
김장섭 읍성읍장은 “음성읍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의 노력과 기관단체들의 후원으로 경로잔치가 성공적으로 개최됐으며 이번 경로잔치 행사를 통해 주민들의 화합과 경로사상이 고취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