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연계 프로젝트 활동 통해 꿈 키운다
마을 연계 프로젝트 활동 통해 꿈 키운다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01.0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원청, 학생 꿈 프로젝트 성장 발표회 개최

음성교육지원청은 구랍 14일 음성군 품바재생예술체험촌에서 음성행복교육지구 사업 일환으로‘마을에서 꿈과 경험으로 나아가는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2018 학생 꿈 프로젝트 성장 발표회를 열었다.
2018 학생 꿈 프로젝트 성장 발표회에는 김덕순 음성교육장 등 교육청 관계자와 학생 꿈 프로젝트 26개 팀에 속한 학생과 교사 등 1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발표회는 학생 4명과 마을의 길잡이선생님 1명이 한 팀을 이뤄, 아이들이 하고 싶은 것을 찾아 스스로 계획하고 진행하는 꿈 이룸 비전으로 시작됐다.
2018 학생 꿈 프로젝트팀은 용천게이머꿈나무들, 지구동아줄, We are the Rider, GBP, FRG, MEAN, K축구, 강래연과 아이들, 방울방울, 아이엠스타, 자연농원, 세렌디피디, 우리가 아티스트, MTB=HED, S.B.C., Together Soccer, 2(F·M), 한일스타, 투잡(TO JOB), 한일초록별지킴이, 가디언, SION, 무극별, 200%(We can speak), 꿈을 찾아서 등 26개의 팀이다.
학생 꿈 프로젝트는 마을과 연계한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꿈과 끼를 키워가며, 마을에서 배운 것을 축제공연·캠페인·봉사를 통해 다시 마을로, 나아가 더 큰 세상을 위한 나눔 활동이다.
마을의 길잡이선생님들은 아이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참여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안내와 중재·지원의 역할을 한다.

김덕순고육장을 비롯한 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학생 꿈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과 교사 등이 발표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덕순고육장을 비롯한 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학생 꿈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과 교사 등이 발표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