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음성군 기업인의 날 기념 행사 성료
제1회 음성군 기업인의 날 기념 행사 성료
  • 임요준
  • 승인 2015.11.1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기업체연합회, 장학금 1000만 원 기탁
▲기업인 예우 조례 제정 후 처음 열린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에 선포식과 함께 축폭을 터트렸다.
▲기업인 예우 조례 제정 후 처음 열린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에 선포식과 함께 축폭을 터트렸다.

지역 발전을 이끄는 기업인들의 사기진작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음성군' 건설을 위한 뜻 깊은 행사가 열렸다.

음성군은 지난 11일 '제1회 음성군 기업인의 날 기념식'을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음성군이 주최하고, 음성군 기업체협의회가 주관, 이병홍 음성군기업체협의회장, 이필용 군수, 남궁유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기관장, 경제관련 단체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제1회로 열린 이번 기업인의 날 행사는 지난 3월에 제정된 '음성군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 조례'에 따라 지역경제 발전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기업인들의 사기진작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개최됐다.

이 날 행사에는 기업발전 뿐만 아니라 음성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기업인 29명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으며, 관내 기업인들이 경제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시책을 펼친 충북중소기업진흥공단 충북북부지부 채무석 지부장에게는 감사패가 주어졌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석한 기업인들이 기업 발전 및 더 나아가 음성군 지역 발전을 위해 뜻을 모은다는 의미에서 비전문을 낭독 하고 제1회인 기업인의 날 선포식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음성군 기업체협의회는 해마다 지역 행사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으며 지역 문제 발생 시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해결책을 찾는 등 지역상생발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병홍 회장은 기념사에서 “오늘 행사가 지역경제 발전의 주역인 기업인들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기업인 그리고 유관기관단체장과 함께 희망찬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화합의 장을 개최한 것에 기쁘고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필용 군수는 “지역경제 발전에 끊임없이 노력해 온 기업인을 위해 오늘 행사가 개최된 것에 축하드린다”며 “여기 모이신 기업인과 음성군이 한마음으로 상생의식을 가지고 경제활성화에 온 힘을 모은다면 음성군이 중부권 핵심도시로 도약하는 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 마지막에는 음성군 기업체협의회가 지역경제력 강화를 위한 인재육성을 위해 각 읍면 기업체가 십시일반 모은 장학금 1000만 원을 음성장학회에 기탁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