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중심사회 구축을 위한 열쇠, NCS
능력중심사회 구축을 위한 열쇠, NCS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5.08.1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대, NCS 교육과정의 이해와 활용 교원연수 개최

강동대학교
강동대학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오는 8월 17일(월)~18일(화)까지 이틀간 공산기념관 강당에서 교원을 대상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이하NCS) 적용 교육과정 개편·개발의 이해와 활용 교원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현장중심 맞춤형 교육과정과 NCS 적용 교육과정의 이해를 통한 교수의 교과 적용 역량강화를 위해 NCS지원센터 및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공동주관하여 개최한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이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및 소양 등의 내용을 국가가 산업부문별, 수준별로 체계화하고 산업현장의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지식, 기술, 태도)을 국가적 차원에서 표준화하는 것으로 교육부의 주요한 정책 과제 중 하나이다.

이에 강동대학교에서는 교육부 주요정책을 대학교육에 적극 반영하고자 NCS지원센터를 통해 NCS를 적용한 교육과정 개편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NCS에 대한 교원들의 이해도와 참여도를 증대시키기 위해 교원연수를 실시하게 되었다.

1일차 연수는 2015년도 NCS 교육과정 개편 ·개발 안내(NCS지원센터장 류정숙), 2016학년도 NCS 적용 교육과정 개편·개발 매뉴얼 설명(NCS지원센터 팀장 홍성달), NCS 적용 교과목 도출 방법 및 절차의 이해와 활용(NCS 연구위원회 책임교수 박홍준), 질의 응답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2일차 연수는 류정윤 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15학년도 1학기 강의평가 우수교원 포상, 2015학년도 2학기 학사일정 안내 및 오리엔테이션(강의평가 내용 및 강의계획서 입력 안내), 김응종 교수의 교수학습모형개발 PT발표, 경북대학교 교육학과 강이철 교수의 교수법 특강(평가의 계획 및 실행) 등의 순으로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주관하여 진행된다.

류정윤 총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 개선 및 현장중심 맞춤형 교육과정 등 전문성이 신장되어 학생중심의 교육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대학 구성원들의 노력과 변신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