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업무경감 운영을 위한 연수 실시
학교 업무경감 운영을 위한 연수 실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5.07.2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담임교사는 수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교무행정지원팀 구성
충북교육청은 일선학교의 교원이 수업과 생활지도에 집중할 수 있는 교육여건을 위한 학교 업무경감 운영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충북교육청은 일선학교의 교원이 수업과 생활지도에 집중할 수 있는 교육여건을 위한 학교 업무경감 운영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충청북도교육청은 22일 학교 업무경감을 위한 교감 및 교육지원청 담당 직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일선학교의 업무를 경감하여 교원이 수업과 생활지도에 집중할 수 있는 교육여건을 조성하고 교무행정지원팀의 효율적 운영방안 모색을 위해 기획됐다.

현재 교무행정지원팀은 교감을 팀장으로 부장교사, 비담임교사, 교무실무사로 구성되어 교무행정업무를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여 담임교사는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소통과 협업을 위한 학교 조직의 변화 방향과 학교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관리자의 리더십 방안도 소개됐다.

강사로 나선 원주 북원여중 이현호 교감은 '학교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학교교육계획서 만들기'라는 주제로 급식소 조리종사원을 포함한 학교구성원 모두가 계획서 수립에 함께 참여하여 학교 구성원으로써의 의미 있는 역할과 기대를 설명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서는 관리자의 마인드와 역량강화가 필요하며, 학교 구성원이 민주적으로 소통과 협업하는 학교 문화가 성공의 열쇠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충북교육청에서는 교무실무사 720명을 대상으로도 지난 20일, 오는 23일, 24일, 3일간 학교 업무경감 연수를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