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품성, 생명존중 인성교육 호응
청소년 품성, 생명존중 인성교육 호응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5.07.2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기 인성함양에 대한 토대 제공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청소년 인성함양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청소년 인성함양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문)는 방학을 앞두고 청소년들의 인성함양을 위한 품성교육과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더욱이 올 7월 21일부터 인성교육진흥법에 따른 인성교육 시행으로 청소년들에게 인간다운 성품과 역량을 기르는 것은 시대적 흐름에 따라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어 이번 교육은 청소년기의 인성함양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7월14일 무극초(교장 한백순) 3~6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알콩달콩 마음나눔 품성교육을 반별로 실시해 아동기에 갖춰야 할 인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의 토대를 제공했다.

또한 지난 7월 16일 매괴여중(교장 박영봉)은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생명존중 교육을 통해 자신에 대한 무한한 신뢰와 존중을 통해 자존감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또래친구들과 배려하고 소통하는 기본지식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했다.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석문 센터장은 “사회의 다변화에 따라 청소년기에 정신적 상처를 호소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어 이에 대한 예방과 올바른 인식이 시급한 실정”이라며,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인성과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의 폭을 넓혀갈 수 있도록 하여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조화로운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 것은 지역사회가 다함께 나서야 할 과제”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