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병일 음성교육장 '취임 100일
고병일 음성교육장 '취임 100일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5.06.0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으로 꿈을 키우는 명품 일류 음성 교육”의 구현에 매진
“직장 구성원을 가족이라 부르고 무조건 도와줄 것이며, '교육지원청' 소속임을 알고 학교현장에서 교육이 잘 이루어지도록 성심 성의껏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2015년 3월 1일자로 음성교육지원청에 부임하면서 밝힌 고병일 교육장(사진)의 포부처럼 취임 100일의 짧은 기간에도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활동하면서 직원간의 인화단결과 지역사회와의 화합은 물론 음성의 인재 양성과 지원 행정을 펼치는 데 역점을 두고 각종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음성교육의 지표인 「사랑으로 꿈을 키우는 명품 일류 음성 교육」의 구현을 위해 △함께 꿈을 키워가는 행복한 학교공동체 만들기, △반기문 따라잡기 글로벌 인재 육성, △감성․소통으로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 등 3개의 중점사업을 선정하고, 그동안 관습적으로 답습해온 형식을 과감히 탈피하고 실질적이고도 창의적으로 실천하도록 함으로써 음성 교육의 역량을 높여왔다.

특히, 함께 행복한 음성교육 구현, 학생이 행복한 배움터 조성을 위해 교직원들의 행복을 강조하며, 교직원들과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직원들을 다독여옴으로써 음성 교육의 새로운 기풍을 조성하기 위해 힘써 왔다. 또한, 교육전문가이며 일을 노는 것처럼 즐길 줄 아는 프로가 될 것을 강조하며 솔선수범해 오고 있다.

그 결과 각 분야에서 음성교육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제44회 충북소년체전에서 군지역 초․중학부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지난 2일 막을 내린 제44회 전국소년체전에서 금메달 1개, 동메달 3개를 차지했다. 제61회 충북과학전람회에서는 동성초와 능산초 교사가 함께 교육감상을 수상하고 전국대회 출전을 앞두고 있다.

지금도 고병일 교육장의 소통과 화합의 리더십 열정은 음성교육의 밝은 미래가 기대되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