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기초능력 향상 학습법 특강
직업기초능력 향상 학습법 특강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5.06.0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대, 성공인재 필수요소-커뮤니케이션 스킬

강동대는 1일 재학생들의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직업기초능력 향상 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
강동대는 1일 재학생들의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직업기초능력 향상 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재학생들의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해 6월 1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양과 김민정 교수(아바커리어센터 강사)의 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

특강내용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서 제공하는 10가지 직업기초능력 중 2015학년도 직업기초능력 산업체 요구도 조사 및 재학생 수요도 조사에서 필요성이 가장 높게 나타난 의사소통능력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김민정 교수는 ▲내면의 소통 ▲소통의 기술 ▲긍정적 소통의 방법 등 모든 직무에서 필요한 의사소통 기술을 중심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재학생들은 원활한 소통의 방법, 경청의 기법 등 타인과의 소통 기술뿐만 아니라 자신과의 내면의 소통 기술까지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강동대학교에서는 직업기초능력 적용 교양 교육과정 혁신을 위해 산업체 요구도 조사 및 학생 수요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2015학년도 교육과정에서는 의사소통능력, 대인관계능력, 조직이해능력, 자기개발을 적용한 과목을 학과 공통으로 개설했다.

또한, 각 영역별 전문 강사를 공개 초빙하여 학생들에게 직업기초능력을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있으며 다양한 학습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일부학과에서는 1학기 개설 교과목인 의사소통론과 인간관계론을 e-learning으로 운영하고 있다.

교수학습지원센터 류정숙 센터장은 “강동대학교 재학생들의 직업기초능력 및 학습능력향상 위해 다양한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