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 중심의 수업을 실천한 변화의 주역
배움 중심의 수업을 실천한 변화의 주역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5.05.2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소금왕고 김동례 교사 음성 『이달의 교육가족상』에 선정
충청북도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고병일)은 대소금왕고 김동례(여․54세)(사진) 수석교사를 음성 『이달의 교육가족상』 5월 수상자로 선정하고, 6월 1일 표창패를 전달하고 격려한다.

김 교사는 1983년 교직에 첫발을 디딘 이래 32년 동안 학생 수업지도와 기초학력 증진에 노력해 왔고, 특히 배움 중심의 수업을 선도적으로 실천하여 수업혁신의 변화 바람을 이끌고 있다.

김 교사는 '배움나눔동아리'를 조직하여, 동아리 교사들과 함께 매월 2∼3회씩 배움 중심 수업 방법을 토의하고, 수업 방법 개선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있다.

특히 김교사는 학년 초에 본인의 시범 수업을 제일 먼저 공개하고 동료교사들과 자신의 수업에 대한 자유로운 토의를 통해 다른 교사의 수업 공개 참여를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등 수업 공개를 통한 교실 수업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저경력 교사와 신규교사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수업 컨설팅 및 연수를 실시하여 동료 교사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현도정보고와 청주외국어고의 교사를 대상으로 배움 중심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외부 특강을 했고, 신문, 미디어를 활용한 다양한 교수방법에 대해 지방 일간지에 지속적으로 기고하는 등 수업 혁신을 위한 김 교사의 열정은 식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