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불허전 음성청결고추 '직거래'
명불허전 음성청결고추 '직거래'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4.08.21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천 하상 주차장, 22일 장터 개장
농민들이 직접 생산한 고추를 직거래 장터에서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사진)
농민들이 직접 생산한 고추를 직거래 장터에서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사진)

명불허전, 음성청결고추 직거래 장터가 22일 개장한다.

청결고추의 고장 음성군은 전국적인 고추 명물시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음성청결고추 직거래장터'가 22일부터 11월말까지 음성읍 음성천 하상주차장에서 운영된다고 밝혔다.

군이 마련한 직거래 장터는 생산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매와 대도시 소비자들에게는 명성만큼이나 우수한 품질의 음성청결고추를 생산지에서 직접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게 하려고 마련했다.

말 그대로 거품을 걷어내 농민과 소비자들에게 돌려주겠다는 계산이다.

군은 고추 직거래 장터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등급별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다른 지역 고추 유입을 원천 봉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관내 직거래용 포장재를 제작했으며, 생산자 이력사항을 표기토록 했다.

또한, 판매가격은 생산 농민이 자율 결정하되 도매와 시중가격을 고려해 적정가격을 결정할 계획이다.

직거래장터는 22일 개장을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음성장날인 2일과 7일 정기적으로 열리며, 음성고추영농조합법인과 생산농가가 함께 참여해 운영하게 된다.

한편, 음성청결고추는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5회 연속 수상, 세계 명품브랜드 대상 3회 연속 수상, 전국 으뜸 농산물 품평회 대상 등에 연속 선정되며,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명품고추로 자리매김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