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청결고추 화분 수도권 '상륙'
음성청결고추 화분 수도권 '상륙'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4.06.04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과 수도권 지역서 10일까지 무료배부
사진은 지난해 수도권 지역에서 실시된 행사 모습
사진은 지난해 수도권 지역에서 실시된 행사 모습

올해도 전국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는 '음성청결고추'가 화분으로 제작돼 서울과 경기지역 아파트 단지와 단체 등 23개소 3000여 명의 소비자들에게 전달된다.

음성군은 수도권 소비자들의 거주 환경을 고려해 비료 등 영양분을 따로 공급할 필요없이 물로만 재배가 가능한 청결고추화분 3700여 개를 지난 2월부터 재배해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무료로 분양한다.

음성청결고추 화분은 특수제작된 화분으로 물 공급과 통풍관리만 잘하면 연중 200여 개의 고추를 2년간 수확할 수 있어 도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배부된 고추화분은 대한민국 신지식인 1호에 선정된 전국 최고의 고추박사 이종민 충북고추연구소장이 최고의 기술과 시설로 정성 들여 키운 화분으로 음성청년회의소(회장 박흥식)가 도시 소비자들에게 공급하는 일종의 음성고추 판로확대를 위한 홍보사업이다.

올해 분양하는 지역은 서울시 마포구, 종로구, 도봉구, 성북구, 의정부시, 용인시 등 23개 아파트 단지와 단체로 이번 홍보 분양을 계기로 9월경 열리는 음성청결고추축제에 초청돼 소비자와 생산자 어울마당에 참여, 음성청결고추 구매를 유도하는 등 도농 상생 발전의 중요한 밑발판이 마련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해에는 수도권 19개 아파트 단지에 3800여개의 고추화분을 선착순으로 분양하자마자 30분도 안되어 화분이 동이 나는 등 최고의 인기를 누린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