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재해보험 가입 하세요
농산물 재해보험 가입 하세요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4.03.1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우박·동해 등 재해피해 보상, 군 보험료 75%지원
음성군은 지역농협과 과수품목(원예조합 지소포함)조합에서 사과·배·감귤·단감·떫은감 등 5개 품목을 시작으로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농작물 재해보험은 태풍·우박·동해 등 이상기후로 인한 각종 재해 피해를 적정하게 보전하고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시행되는 보험으로 자연재해가 닥쳤을 때 신속히 실제 복구비 수준의 보상을 받을 수 있어 농가들의 가입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보험 가입대상은 본사업 25개 품목과 시범사업 12개 품목으로 품목별로 오는 14일까지 과수 5개 품목, 4월에 벼·대추·밤, 5월에 고구마·옥수수, 6월에 콩, 10월에 인삼 등 작물의 재배 시기에 맞춰 가입을 받는다.

군은 농가 지원을 위해 1억 5670만 원을 확보, 약 75%의 보험료를 지원하며, 농업인은 총 보험료의 약 25%만 납입하면 된다.

농작물재해보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농정과(871-3383), 각 읍·면사무소 산업개발팀, 각 지역농협(품목농협 포함) 공제팀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재해로 망연자실한 농가에게 과실 손해 보상은 물론 올해 농업 재생산활동을 가능케 하는 든든한 밑천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해당 농작물 가입기간에 보험에 가입해 안정영농에 대한 불안요소를 제거하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전념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