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체조로 얻은 건강 UP! 활력 UP!
달빛체조로 얻은 건강 UP! 활력 UP!
  • 고병택
  • 승인 2013.09.2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빛가득 가족운동, 지역주민 호응속 막내려
'달빛가득 가족운동'이 지역주민의 높은 호응속에 막을 내렸다.

음성군보건소(소장 김주오)가 6월 17일부터 지난 16일까지 주 5회 13주에 걸쳐 무극중학교 운동장에서 진행한 '달빛가득 가족운동'이 지역주민의 높은 호응속에 막을 내렸다.

'달빛가득 가족운동'은 주말과 공휴일, 우천시를 제외하고 매일 저녁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 됐으며, 매회 약 150명이 꾸준히 참여했으며, 평소 운동을 하고 싶어도 선뜻 나서지 못하는 직장인, 가족, 남녀노소 상관없이 모든 주민들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달빛가득 가족운동은 온 가족들인 저녁 시간대를 이용, 건강도 챙기는 새로운 어울림의 공간이 됐다.
달빛가득 가족운동은 온 가족들인 저녁 시간대를 이용, 건강도 챙기는 새로운 어울림의 공간이 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모든 참가자들에게 생활자세 조절, 스트레칭, 근력강화, 집중력 강화, 심신이완 체조, 괄약근 조절 체조 등 다양한 운동을 선 보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도 아래 몸치 탈피는 물론 건강관리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군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내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온 가족이 모이는 저녁 시간대를 이용하여 건강도 챙기고 사랑도 커져가는 새로운 어울림의 공간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