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음성가꾸기’ 앞장 공로
‘아름다운 음성가꾸기’ 앞장 공로
  • 유재윤
  • 승인 2012.10.0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왕읍 이의식 팀장 으뜸공무원에 선정

음성군을 찾는 관광객에게 아름답고 깨끗한 음성의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아름다운 음성가꾸기에 적극 앞장선 금왕읍 이의식(43, 농업6, 사진) 산업개발팀장이 이달(10월)의 으뜸공무원으로 선정됐다.

군은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정례직원 조회에서 2백여 명의 공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업무추진에 우수한 실적을 나타낸 으뜸 공무원에 대해 표창패를 수여했다.

이 팀장은 지난 1991년 공직에 입문해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친절과 무한봉사로 주민들이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데 솔선하고 있다.

민선 5기 이필용 군수의 핵심공약사항으로 추진하는 아름다운 음성가꾸기 사업을 위해 금왕읍 이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등 각급 기관사회단체와 마을의 협조를 이끌어 냈으며, 자체 꽃묘장을 운영해 메리골드, 코스모스, 칸나 등 여러 종류의 꽃묘를 직접 생산, 무극리에 가로화분 440개를 설치했으며 8개 노선 30km의 꽃길을 조성했고 응천 하천변 16,500㎡ 면적의 꽃밭을 만들고 꽃동산 8개소와 국도변의 교통섬마다 꽃동산을 조성했다.

또 음성군의 대표 농산물인 청결고추모양의 울타리를 자체 제작해 음성청결고추를 홍보하는 한편 아름다운 꽃길로 다른 볼거리도 제공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나타냈다.

아울러 폐품을 활용한 꽃 조형물을 제작 설치해 아름다운 도시미관 조성에 앞장섰다.

이렇듯 지역과 주민들을 사랑하며 적극적인 열의와 의지로 업무추진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 이 팀장의 이런 도전적 마인드와 열정적인 행동이 으뜸공무원으로 선정된 큰 이유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성실한 자세로 군민의 행복 지수를 높이고 군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무원을 선정 표창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업무 추진 중 우수한 성과를 나타냈거나 기관 표창에 이바지한 직원을 '이달의 으뜸 공무원'으로 선발해 매월 정례직원조회 시 표창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