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 구계리서 올해 첫 벼수확
금왕 구계리서 올해 첫 벼수확
  • 유재윤
  • 승인 2012.09.0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8ha 논에서 고품질 조생종 ‘운광벼’ 수확

이필용 음성군수가 구계리 윤진원 씨 농가에서 올해 첫 벼 수확을 하고 있다.
이필용 음성군수가 구계리 윤진원 씨 농가에서 올해 첫 벼 수확을 하고 있다.


추석을 20여일 앞둔 지난 3일 음성군 금왕읍 구계리 윤진원(63)씨의 논에서 올해 첫 벼 베기가 있었다. 이를 시작으로 음성지역에 본격적인 벼 베기가 들어갈 전망이다.

윤씨는 지난 5월 이른 품종인 조생종 '운광벼'를 0.8ha에 심었고 여름내 정성껏 가꿔 100여 일 만에 수확의 기쁨을 누렸다.

추석 전에 수확이 가능한 운광벼는 소비자 선호도가 꾸준하며 고품질 품종으로서 밥맛이 좋고 생산성이 높은 품종이다.

윤씨는 “태풍과 폭우 속에서도 벼가 무럭무럭 자라줘 수확의 기쁨을 맛보게 됐다”며 흐뭇해했다.

이 군수는 “올해 첫 모내기를 한 논에서 벼 베기까지 함께하니 더욱 뜻 깊다”며 “내가 농사지은 것은 아니지만 농부만이 느끼는 수확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그동안의 노고를 위로했다.

김기연 군 친환경농업팀장은 “적기 수확을 위해 품종별로 출수기를 판단해서 한 이삭의 벼알이 90% 이상 익었을 때 서리 오기 전 벼 베기를 실시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올해 논 5천475ha에 2만 7천156t의 쌀을 생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