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당류섭취 줄이기 등 교육

‘부모 현장참관 프로그램’ 진행

2019-06-28     음성자치신문
‘2019년

 

음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3일 맹동면에 소재하는 우리어린이집에서 관내 회원 어린이집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년 부모 현장참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달 30일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한 이 프로그램은 부모들에게 어린이집에서 제공하는 어린이 급식 수준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역할 및 필요성을 홍보하며, 부모의 어린이 급식에 대한 신뢰 형성을 위해 기획된 것이다.

이날 순서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소개를 시작으로 부모가 참관한 가운데 어린이 당류 섭취 줄이기 및 건강간식 먹기 등 영양교육, 어린이 급식소 위생·영양관리 지도 및 조리원 교육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부모를 대상으로 어린이 적정 배식량 및 국염도 측정, 보존식 관리 및 식자재관리 등 평소 아이들이 먹는 급식 관리에 대한 부모님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내용도 포함됐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영양사, 위생사 자격을 갖춘 전문가에 의해 어린이급식이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것 같아 매우 안심이 되고, 식사 지도 시 배식량 및 편식관련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유광원 센터장은 “매년 센터에서 열리는 부모가 알아야 할 영양·위생 주제의 집합교육에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