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어린이집연합회, 학부모 100여 명에게 ‘부모교육’ 실시
음성군어린이집연합회, 학부모 100여 명에게 ‘부모교육’ 실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4.07.0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남선 두뇌활용교육연구소장 강사로 초청
양육 스트레스 벗어날 유익한 강의로 진행

음성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박정숙)는 지난 8일 금왕읍행정복지센터에서 어린이집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두뇌활용교육연구소 이남선 소장을 초청해 양육스트레스 탈출! 행복한 맘 훈련놀이!’라는 주제로 부모가 양육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건강하고 체계적인 놀이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유익한 강의로 진행됐다.

 

또한 조병옥 군수와 함께하는 모기 팔찌 패치 만들기시간을 마련해 여름을 준비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정숙 회장은 평소 현장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해 주시는 군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질 높은 보육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부모 교육은 부모와 아이가 행복해질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이라 생각한다앞으로도 영유아와 부모, 보육인이 공감하고 안심할 수 있는 군을 만들기 위해 양육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등 적극적인 군정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올해 입학준비금, 외국인 유아보육료, 현장학습비 지원을 신규 시행해 부모의 양육 부담을 완화하는 등 살기 좋은 도시 음성을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현장의 목소리를 토대로 보육 서비스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