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읍, '쓰레기 고질민원 지역' 환경정비 실시
금왕읍, '쓰레기 고질민원 지역' 환경정비 실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4.07.0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민간기업 직원, 주민 등 20여 명 투입
무극3리 일원 무단 투기 폐기물 '약 5톤 정비'
금왕읍이 쓰레기 고질민원 지역인 무극3리 일원을 환경정비하고 있다.
금왕읍이 쓰레기 고질민원 지역인 무극3리 일원을 환경정비하고 있다.

 

금왕읍이 지난 4, 5일 양일간 수년간 민원이 지속되고 있는 쓰레기 무단적치 고질 민원 해결을 위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5일 금왕읍에 따르면, 읍은 무극3리 일원 고질적인 쓰레기 민원이 발생하는 가구에 금왕읍 공무원, 음성환경 임·직원, 공공근로 참여자, 마을이장 등 20여 명을 투입해 무단투기 폐기물 약 5톤을 치웠다.

 

해당가구 거주자는 수년전부터 집 앞에 생활쓰레기와 건설 폐자재를 무단으로 적치했고, 이로 인해 인근 주민들은 통행 시 미관은 물론 악취 등 불편을 겪어왔다.

 

특히, 여름철 발생하는 악취는 인근 어린이집, 주택가로 흘러들어 잦은 민원을 야기했으며, 최근 단장한 용담산 근린공원과 응천제방도로 이용객이 늘어나며 주민의 장기간 불편이 지속될 것을 우려한 읍이 직접 나서 해결책을 모색했다.

 

읍은 해당가구 거주자에게 쓰레기를 정리할 것을 설득한 끝에, 해당 거주자가 읍에 수거를 요청하면서 지역의 생활폐기물 수거업체인 음성환경 측의 적극적 지원으로 이뤄졌다.

 

주민 불편사항을 민·관이 힘을 모아 해결해 낸 사례다.

 

최상기 금왕읍장 오랜 불편 사항을 여러 기관이 한마음이 돼 해결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발품을 팔아 주민 불편사항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읍은 추후 해당 토지에서 쓰레기 무단투기·적치 등이 반복되지 않도록 현수막을 설치하고 페츄니아 등의 꽃을 식재했으며, 환경 순찰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